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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

전체동의 이용약관(필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필수)에 모두 동의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자하스마트 이고브(e-gov)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자하스마트(이하 회사)와 은평구청의 시민참여정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제공하는 전자투표 시스템`이고브(e-gov)`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및 의무 등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시민참여 정책지원 통합 플랫폼 이고브 및 이와 관련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서비스의 상세내용은 제9조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이용기관`이라 함은 회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4. `이용기관 관리자`란 회사와 이용기관의 관리를 위임받은 자 또는 이전 관리자로부터 그 지위를 양수한 자를 말합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일련의 가입절차(이용약관 동의, 휴대전화 인증 및 가입승인 등)를 완료하여 이고브 또는 제휴서비스 사용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비회원(이고브의 일시적 이용을 위해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자)은 제한된 범위에서 회원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아이디`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 정하여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를 의미하고 `패스워드`는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전자투표`란 지방자치단체와 회원, 회원과 회원의 소통 및 정책 반영 등을 위해 모바일 또는 웹에서 단말기와 PC를 이용해 투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서비스상(특히 서비스상의 주민게시판)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② 이외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용어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약관에 동의하여야 하며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 개시일 10일 전(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 ‘이고브(또는 회사 홈페이지)`에 변경 내용을 게시해야 합니다. 단 필요한 경우 기존 회원에게는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기간 동안 이용자가 별도의 거절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민법상의 일반약관에 따릅니다.

제4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위해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전자우편, 전화번호, 주소 등)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의 개별 통지가 어렵거나,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회사는 이고브(또는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개별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에 대한 통지의 경우에는 게시 기간을 30일로 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과 탈퇴 및 정보보호 등

제5조(회원가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2. 비실명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해당 지방자치단체와 관련이 없거나 대상이 아닌 경우
4. 만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③ 회원은 이고브가 제공하는 서비스(주민투표, 설문조사, 커뮤니티 등)의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서`를 동의해주셔야 합니다.

제6조(회원의 취소)

①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으며, 가입된 이후에도 다음 각 호의 사유가 확인될 때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2. 관계 법령, 감독규정, 감독기관의 지침, 회사에 의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
3. 고객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하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②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탈퇴 및 계약해지 등)

① 회원은 회원 탈퇴를 통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이용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그밖에 회사가 회원의 계약을 해지해야 할 부득이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내에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해지가 필요한 사정이 해소되지 않는 경우 해지 통보를 보내 회원 탈퇴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사유 등으로 인하여 즉시 해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시정을 최고하는 기간을 별도로 두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은 제2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이의신청할 수 있고, 그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③ 회원은 계정생성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정확한 정보를 입력 또는 업데이트해야 하며, 회원의 아이디나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등은 이를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인하여 제4조에 따른 통지를 받지 못하거나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내용 및 이용 등

제9조(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이고브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의 적극적 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전자투표, 커뮤니티 시스템 등의 서비스
2. 관리자의 행정 지원을 위한 서비스
3. 회원 간의 정보 공유와 소통이 가능한 커뮤니티 시스템 등의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회원의 편의성 향상 등을 위해 신규로 제공하는 서비스
② 서비스는 지방자치단체의 운영방안 및 관리자의 요청 등에 의해 차등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10조(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는 연중무휴, 365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향후 유료로 전환되거나 별도의 이용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③ 제9조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 이외에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3자 정보제공 동의서`등의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동의를 수락하여야 합니다.
④ 전자투표 시스템 제공에 필요한 선거인명부를 위해 관리자는 선거인명부 정보를 회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⑤ 제3항 및 제4항의 경우 회사가 만14세 미만의 아동과 기타 법정대리인의 보호를 필요로 하는 개인정보주체인 경우 이들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들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⑥ 회사와 관리자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의 편의를 위해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이하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야 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계정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전자투표 서비스의 이용 등)

① 전자투표는 4대 선거원칙(보통·평등·직접·비밀)에 따라 운영되며 회원의 정보 수집, 전자투표 절차 등은 동일한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단 정당한 효력 발생을 위해 이용기관의 내부 규정 및 요구 사항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② 전자투표를 진행하는 목적, 결과, 처리방법 등은 이용기관의 전자투표 운영 방침에 따릅니다.
③ 전자투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이용기관은 전자투표 개시 전 선거인명부를 회사에 제공해야 하며, 회원과 이용기관 관리자의 관리 미흡(잘못된 선거인 정보, 선거인 누락, 무자격 선거인 등재 등)으로 발생한 투·개표 오류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통신사의 장애 및 회원의 단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사양, 고장 등의 장애로 투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은 경우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서비스의 제한 및 변경 등)

① 회사는 통신시설의 고장이나 보수점검, 통신두절 또는 정기점검 등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미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기술상 또는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공된 서비스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제한 등 필요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그리고 그 사유를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제1항에 따라 서비스를 중지 제한 변경 또는 종료함에 있어 이로 인하여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요한 영향을 초래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제4조에서 정한 방식 등 적절한 방식으로 사전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서비스를 중지 제한 변경 또는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그러한 조치 사실을 안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이의신청할 수 있고, 그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3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이고브 서비스화면(어플리케이션/웹/모바일 등), 회사 홈페이지, 전자우편, SMS(MMS), 어플리케이션 푸시알림(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이고브 서비스화면(어플리케이션/웹/모바일 등)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유무선전화, 전자우편, SMS(MMS), 어플리케이션 푸시알림(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공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간의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서비스이용 시 이용자 준수사항 : 게시물의 관리 등)

① 회원은 이용약관 및 회사의 운영규칙과 관련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이러한 행위를 제3자가 하도록 하여서도 안 됩니다.
1. 비방행위 등 이고브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장애나 중단을 초래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
2. 회사가 제공하는 용도 이외의 부당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및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행위
4. 서비스에 바이러스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 코드 등을 배포하는 행위
5. 서비스에 대한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6. 기타 회사와 이고브 이용약관 및 당해 홈페이지 관리자가 제시한 지침 및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사회상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③ 회원의 본 조 위반이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중지하거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현재 또는 장래의 모든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이고브가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는 커뮤니티 이용과 관련된 운영규칙을 별도로 마련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운영규칙에 의거하여 회원 간의 각종 게시물과 댓글 등에 대하여 그 등록을 제한 내지 삭제 요청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세부 내용 및 절차는 `정보통신망법`과`저작권법`,`지식재산권법`등의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15조(서비스의 법적권리 등)

① 서비스 및 이에 포함된 모든 자료에 대한 지식재산권 소유권 및 사용 수익권 등 모든 법적 권리는 회사가 보유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회사가 보유 중인 관련기술 등에 대하여 이를 침해하거나 부정할 수 없습니다.
② 서비스에는 일정한 보안조치가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임의로 해제하거나 무력화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③ 서비스이용과정에서 회원이 입력하거나 회사에 제출한 정보 및 각종 콘텐츠 기타 서비스를 통해 수집된 제반 정보는 회사가 서비스개선 향상, 신규제품서비스개발 및 특화 등 목적으로 회사가 정보를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제4장 민원의 해결, 회사의 면책 기타 등

제16조(민원의 해결)

회원은 회사에 대해서 불만사항이나 개선점,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 연락처를 통해 해당 사항의 처리를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이를 성실하게 처리합니다.
책 임 자 : 박 남 석
전화번호 : 02-867-0816
주 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2길 30, 404호

제17조(회사의 보증 및 면책)

① 회사는 이고브 서비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보증하거나 보장하지 않습니다.
1. 위 서비스가 항상 제공될 수 있거나 중단되지 않는다는 점, 또는 그 내용 및 이용이 안전하거나 오류가 없다는 점
2. 회원의 요구 사항에 맞거나 특정 수준의 성능이나 기능을 충족한다는 점
3. 바이러스, 해킹, 손상 또는 기타 보안 침입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점. 다만, 회사는 각종 보안 침입으로부터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현재의 기술 수준에 따라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② 회사는 이용약관 위반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 중 회사가 예측할 수 없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서비스에 포함된 정보, 문서, 소프트웨어 등 및 기타 해당 자료의 오류, 결함 또는 부정확함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서비스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컨텐츠, 각종자료, 정보, 소프트웨어 등 또는 이들로 연결되는 하이퍼링크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에 대한 통제력이 없으므로 그 적법성·정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손해배상)

회원의 이용약관 및 운영규칙 위반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해야 하고, 이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민형사상의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회원 상호 간 등의 법률관계)

① 본 약관은 회원과 다른 제3자와의 법률관계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이에 대해서는 제3자가 정하는 별도 약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에서 다른 회원과의 교류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하거나 교류한 정보, 자료, 기타 데이터의 정확성, 적법성을 보증하지 아니하고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민형사상 문제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0조(법원의 관할 등 기타 사항)

①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이 효력을 상실한 경우 본 약관의 나머지 조항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② 회원 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계약 또는 본 계약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모든 권리나 의무를 제3자에게 이전, 양도, 부과 또는 달리 처리할 수 없습니다.
③ 본 약관 및 본 약관에 따른 회원과 회사의 관계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소송은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6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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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개인정보취급(처리)방침

주식회사 자하스마트(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의 모든 관련 법령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회사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또는 개별공지)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는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생년월일, 이름, 서비스 이용 기록,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자택 전화번호,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이외에 회원별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진, 위치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등이 선택적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이용 목적)

① 서비스 가입(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청구서 발송, 물품 배송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⑤ 개인영상정보
서비스 이용,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범죄의 예방 및 수사, 교통단속, 교통정보의 수집·분석 및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회사의 홈페이지, e마을, e-gove 등의 회원가입 절차, 업무협약, 영업업무 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의 방법으로 수집하며 이동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 수집 도구를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도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받은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달성, 회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됩니다. 단,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제휴사) 제공에 관한 사항)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업무,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의거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휴사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제공하는 항목: 성명, 이메일,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등)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기간: 제공일로부터 6개월(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법령에 따라 보관)

제6조 (링크사이트)

회사는 회원에게 외부 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 웹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통하여 외부 웹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이용하는 플랫폼 서비스의 `회원정보 변경`을 통해 직접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전화 및 이메일 등으로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이용하는 플랫폼 서비스의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전화 및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파기)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의 해지 및 고객의 요청,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을 준수합니다.
② 회원의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 및 소각을 통해 파기되며, 전자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을 사용하여 영구히 삭제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원 본인의 부주의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④ 회원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2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정보가 훼손, 침해,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으로 인해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여 정보가 훼손되거나 회원 간에 작성한 게시물에 의해 각종 분쟁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박남석 (02-867-0816, pns@jahasmart.com)

제13조 (광고성 정보 전송)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단,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50조에 근거하여 사전동의 없이 광고성 전송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수신거부 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할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6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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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은평구 참여예산 정책제안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자 합니다.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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